남편이 두달째 '소개팅 앱'' 접속이유가 뭘까 서울경제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가 SLL 웹예능 ‘헌팅걸’과 2030 솔로들을 위한 일일 헌팅포차를 연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뒤태닷컴 홈페이지에서 ‘그남자그여자이야기’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00가지 행운의 선물편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아그룹인아그룹, “자동화솔루션 한눈에”...‘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인아그룹이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세미나페어를 개최한다. 한국무라타전자[올쇼TV] 한국무라타전자 “EMC 대책 솔루션” 6월 9일 웨비나 생방송한국무라타전자는 6월 9일(금) 13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EMC 대책 솔루션’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신혼이라는 한 여성이 남편의 휴대전화에서 소개팅 앱을 찾았다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며 네티즌들에게 상담을 요청했다. 다양한 인터넷 비지니스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이용되는 기성화된 홈페이지 제작 전문 웹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한편, 여성과 남성 가입자 모두 젊어 보이는 외모와 젊은 라이프스타일이 소개팅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날 때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밝혔다. 남성들은 여성 가입자의 ‘외면적인 매력’에 중심을 두었고, 여성들은 남성 가입자의 ‘능력’에 중점을 두었다.


가입자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누적 회원수 630만 명에 이르는 소개팅 앱 업체가 수백 개의 가짜 계정을 만들어 직원들에게 여성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했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 하루 평균 300여 개의 허위 게시글을 올리면서 남성 회원의 결제를 유도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가 하면 자신들이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일반인 여성 회원 사진과 개인정보를 무단 도용하기도 했다. 문제 제기를 한 일부 직원에겐 "애사심이 없다"고 압박한 정황도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진정성 있는 솔로들의 만남’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해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가입한 유저를 소개시켜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미큐트의 유예슬 총괄은 “엔데믹이 선언된 이후로 만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사회적으로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미큐트는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하며 결혼이라는 목적을 두지 않더라도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헌팅걸 측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글로벌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 기준으로 2016년 국내 비게임 분야 앱 매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자신이 여러 명의 상대 중에 매칭 상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선택된 사람을 만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단, 매칭은 하루에 한 명만 할 수 있고, 상대를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은 24시간으로 제한을 두었다. 서로 마음이 통해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에는 개인적으로 만나게 된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데이팅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큐피스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라이브 데이팅 서비스 '글램 라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피스트는 2022년 1월2일까지 셀럽과 함께 연말 홈파티... 매니저가 장기간(최소 10일 이상) 부재 시 부재중으로 표시되며, 다른 이용자에게 매니저의 책임과 권한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이음’이 런칭 1주년을 맞아 17일 연탄 봉사에 나선다.


오프라인에서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것보다 시간적•물질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충분한 대화 끝에 만나볼 수 있어 실패확률이 적다. 자신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피하고 싶은 지인이 있다면 무제한 등록을 통해서 피할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전 남자친구와의 재결합을 희망했던 김모씨는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A씨를 사칭해 소개팅 앱에 가입한 뒤, A씨의 사진과 이름, 전화번호 등을 도용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미 수백개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진출한 업체가 있으며, 앱스토어에 소개팅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수십개의 어플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선택할 때 서비스가 너무 많고 허위 정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소개팅 어플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서비스 상황 별로 각각 별도 구입이 요구되었던 이용권들을 ‘티백’으로 통합해 합리성을 높이고, Yes로 선택한 상대가 내 프로필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Yes 선택에 소진된 티백을 100 percent 반환하는 제도를 도입한 것이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티백이 허무하게 소모될 걱정 없이 소개 상대에게 적극적인 호감표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츄의 이유 있는 변화를 반기는 한 사용자는 “이츄 4.0 버전은 서비스에 대한 투명성과 자신감이 느껴져 신뢰가 간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온 에어’ 기능이다.


학교나 직장 인증을 하는 방법을 거친다면 훨씬 안전하고 편안한 소개팅 앱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은 만남의 방법이라고 해서 낙인 찍을 필요가 없고, 최근 수요가 늘면서 이제는 데이팅앱도 신상정보를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소개팅은 7월 20일(수)부터 2개월간 무료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이츄 홈페이지의 공감소개팅 메뉴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오피사이트 오피타임 오피타임 후기 서울오피 오피타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